백합/나의 이야기

펜더믹이란? & 자꾸나오는 똥배 ㅋ

수성구 2022. 1. 20. 16:04

펜더믹이란? & 자꾸나오는 똥배 ㅋ 

Fendermic? & I'm going to have to go to the shit

눈이 내리네 (Tombe La Neige) - 살바토레 아다모 (Salvatore Adamo ) / 폴모

요즘 운동 안한지가 까마득한데 그래서인지 

나오고 하는 똥배는 점점 더 불러 오곤 한다. ㅋㅋ 

나이가 들어서 나온다던 똥배는 운동을 하지 않고 

그냥 먹고 자고 하는 일상의 게으름 때문이라 한다.

The shit that comes out of age is said to be due to the idleness

of everyday life that does not exercise but eats and sleeps.

자꾸 나오는 똥배를 전에 이용호 가브리엘 신부님의 

똥배는 닮지를 말아야 한다고 나혼자의 맹세를 한다. ㅋㅋ 헤헤 

이제 나이 듦에 눈물짓는 하루 하루 우리의 삶 가운데 

필경 이것이 우리의 늙은이의 인생이 아닌가 한다.

Now, in the day when we are crying for age, this is the life of our old man.

나날이 짙어 가는 고운 바람이 봄의 기운을 준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나의 하루를 그렇게 소일 삼아 가고는 한다.

새로운 마음 내키는 데로 가는 나의 이정표를 누가 이래라 저래라 

할지도 모르지만 한껏 부푼 나의 가슴에는 오늘도 님을 

그리워 하나 본다.

I may say who will do my milestone to go to a new mind, but I miss my heart today.

아침에 성당에 가서 미사를 드리는데 오늘은 우리 주임 신부님이 아니시고 

스테파노 신부님이 미사를 집전 하신다.

그렇게 오늘의 미사를 드리면서 예수님은 인간의 고통을 통해서 

깨닫게 하신다는 거란다.

고통 안에서 인간은 발전 된다고 한다.

주님이 하시는 목적은 영원한 생명으로 이끄는게 목적이라 한다.

The purpose of the Lord is to lead to eternal life.

오늘의 복음 에서 보면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호숫가로 가셨다.

예수님은 군중이 당신을 밀쳐대는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시려고 

거룻배 한척을 마련 하라고 하신다.

Jesus tells you to set up a barge to prevent the crowd from pushing you.

그분께서는 많은 사람들의 병을 고쳐 주시고는 병고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누구나 예수님께 손을 대시려고 밀려 들었다 한다.

"또한 더러운 영이 들린 사람들도 엎드려서 당신은 하느님의 아드님 이십니다" 한다.

"Also, the people who heard the dirty spirits are down, and you are the son of God."

그러나 그러한 사람들에게 다른데 가서 말하지 말라고 예수님은 엄중히 다스리신다.

 

안녕하세요 인포오션의 인포입니다.

 

요즘 뉴스를 보게 되면 자주 나오는 단어인 '팬데믹'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WHO(World Health Organization)가 선언을 미루고 미루던 팬데믹이란 개념이 도대체 무엇인가?

팬데믹으로 인해 세계 경제가 미치는 영향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팬데믹(pandemic)이란 ?

팬데믹이란 전세계적으로 특정 전염성 질병이 최악의 수준으로 유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WHO 전염병 경보 단계 중 최고 위험등급에 해당하며, 그렇기에 아무때나 발령되는 것이 아닌 세계적으로 전염성 질병이 심각하다는 것을 알린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WHO의 전염병 경보 단계

WHO 발령되는 전염병 경보는 아래 사진과 같이 6단계로 나눠져 있습니다.

출처 : WHO

현재 발령된 6단계를 팬데믹이라고 부릅니다. 팬데믹의 판단 기준은 전염된 환자의 수보다는 얼마나 광범위하게 전세계적으로 전파되는지에 초점을 둔다고 합니다. 즉, 많이 감염시키는 것보다 세계적으로 감염시키는 전염병을 더욱 경계하는 것입니다.

한 지역에서 떠돌며 매년 수십만 명을 사망케 하는 질병의 경우에도 팬데믹이라고 판단하지 않는다고 하니 팬데믹 선언이 의미하고 있는 뜻을 이해하기 쉬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WHO가 설립된 이례로 팬데믹을 선언한 질병으로는

1. 1968년 발병하여 100만명의 사망자를 초래한 '홍콩독감'

2. 2009년 멕시코를 시작으로 전세계 사망자수 1만 8500명을 기록한 '신종플루'

3. 이번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펜데믹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WHO의 팬데믹 선언과 함께 뉴욕증시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최악의 폭락을 기록하자 국내 증시까지 타격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2008년 금융위기와 글로벌 경제 상태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infoceanworld-0415.tistory.com/46

 

2008년 금융위기

안녕하세요 인포오션의 인포입니다. 주식시장이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문이나 뉴스에서 계속 나오는 2008년 금융위기 보다 더 큰 금융위기가 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

infoceanworld-0415.tistory.com

https://infoceanworld-0415.tistory.com/38

 

뉴욕 증시 또 다시 급락세

안녕하세요 인포오션의 인포입니다. 3월 18일 뉴욕증시가 상승 하루만에 다시 급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다우존스 지수 1338포인트(6.30%)가 하락했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는 5.44%, 나스닥 4.68%가 하..

infoceanworld-0415.tistory.com

 

3월 9일 뉴욕증시 폭락으로 인해 1997년 이후 처음으로 서킷브레이커가 발동이 되었다고 하니 엄청난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전세계 경제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뉴욕증시 폭락으로 인해 국내 주식시장 개장과 동시에 코스피와 코스닥 폭락으로 인해 서킷브레이커가 발동하는 상황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에서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된 것은 미국에서 9.11테러가 생긴 이후로 18년 6개월만 이라고 합니다.

 

WHO의 팬데믹 선언과 코로나 19의 경제적인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주요 산유국들의 감산 논의가 러시아의 반대로 틀어져 국제 유가가 20%의 하락폭을 기록하면서 국내 증시뿐만 아니라 전세계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됩니다.

 

기관별 세계경제 전망을 보면 코로나바이러스-19로 심각성이 세계 경제의 수요공급망을 위축시킨다는 것이 일반적인 관점입니다.

 

출처 : 산업부 자료

2019년 세계 GDP가 88조달러로 추정되는데 세계경제 전망을 보게되면 GDP의 10% 가량이 줄어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경제전문가들이 코로나19의 확산속도를 신속히 잡지 못한다면 2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떄와 같은 경제적 충격에 빠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공포로 세계 주식시장이 폭락하고 있어 국내 기업들의 수출과 내수가 불안정해지고 있습니다.

 

12일 외교부에 따르면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 금지 및 제한 조치를 취한 구각기 지역은 총 123개로 늘어 났으며 입국제한조치로 인해 비즈니스 목적으로 들어오려는 사람들까지 막아버려 기업들의 수출이 악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주님과 성모님의 은총으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Today, I am spending my day in the grace of the Lord and the Virgin.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Thank you, healthy, I love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