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탈무드 채근담

오래도록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은것

수성구 2020. 8. 27. 02:23

오래도록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은것

 

오래도록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은것

 

결혼해서 10년 된 부부가 있었다.

 

그들은 금실이 좋았고 표면적으로는

 

매우 행복하게 보였다.

 

그러나 그들에게도 남모르는 고민이 있었다.

 

결혼한지 10년이 되도록 그들에게 아이가 없자,

 

주위 친척들이 이혼하라는 압박을 가하고 있는 것이었다.

 

남편과 아내는 모두 헤어지기가 싫었다.

 

그러나 가족들의 압력이 너무 강했기 때문에,

 

남편은 고민에 빠져 옛 스승을 찾아갔다.

 

그는 아내를 너무나 사랑하기 때문에 설사 이혼을 하더라도

 

아내에게 굴욕감을 주지 않고 평온하게 헤어지기를 원하고 있었다.

 

옛 스승이 말했다. 아내를 위해 성대한 파티를 열고

 

그 자리에서 10년 간 자네와 함께 살아 온 아내가 얼마나

 

훌륭했는가를 여러 사람들 앞에서 치하하게나." 알겠습니다.

 

그렇게 하면 모두들 제가 아내를 조금이라도 싫어하기 때문에

 

헤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겠지요.

 

그런데 전 사랑하는 아내에게 선물을 주고 싶습니다."

 

무엇을 주고 싶은가?" 아내가 진심으로 오래도록

 

소중하게 간직할 수 있는 것을 주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파티가 끝날 무렵, 아내에게 묻게나. '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 중에서 당신이 갖고 싶은 것

 

한가지만 말하시오. 그것이 무엇이든 선물로 주겠소.'

 

하고 말일세." 옛 스승은 어린 시정의 제자를 돌려보내고

 

제자의 아내에게 무언가 귀띔을 해 주었다.

 

마침내 파티가 끝날 무렵 남편은 스승이 일러준 대로 아내에게 물었다.

 

그러자 아내가 대답했다. 저는 당신을 선물로 갖고 싶어요."

 

두 사람은 서로를 껴안았다. 이혼은 취소되었고

 

그 뒤에 그들 사이에는 두 아이가 태어났다.

 

[탈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