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사는 이야기

초복날 영양식 챙겨드세요

수성구 2019. 7. 13. 03:54
초복날 영양식 챙겨드세요



♡....초복날 영양식 챙겨드세요.....♡

힘쎈 장어요리....보기만해도 보기만해도 입가에 군침이 도네요.... 약닭과 자연...
낙삼탕..... 전복 일체.... 웰빙 산채나물....... 몸에 좋은 흑두부.... 자연의소리....촌닭.... 보글보글..닭 도리탕.... 익어가는 약닭... 오리샤브샤브... 삼계탕.... 한방백숙.... 약밥....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님들 방긋요..... 불금날 입니다.. 오늘이 초복이라 지요..
고로 몸에도 좋구.. 맛도 좋은 보양식을 고루 고루 준비해봤내요.. 지금은 비록 눈으로 호강하지만 점심때나 저녁때 꼭 보양식 한그릇들 챙겨드시구 무더운 여름날들을 거뜬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 그득 그득 담아서리 보양식 고루고루 준비해서리 보내드립니다.. 많이들 챙겨드시구 건강한 여름날들 보내세요..^^ 보기만해도 배가 든든해지구 힘이 아주 팍팍 나지않나요 ㅎ...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초복은 하지가 지난 뒤 일간이 세번째 庚이 드는 날 중복은 하지가 지난 뒤 일간이 네번째 庚이 드는 날 말복은 입추가 지난 뒤 일간이 첫번째 庚이 드는 날 이다. 참고로 십간을 소개하면.. 甲과 乙은 방위가 동쪽이고, 오행은 木에 해당하는 봄의 온화한 계절 丙과丁은 방위가 남쪽이고, 오행은 火에 해당하는 여름의 무더운 계절 戊와 己는 방위가 중앙이고,
오행은 土에 해당하는 사계절을 뜻하며 庚과 辛은 방위가 서쪽이고, 오행은 金에 해당하는 가을의 서늘한 계절 壬과 癸는 방위가 북쪽이고, 오행은 水에 해당하는 겨울의 추운 계절이다. 양력으로 7월 중순에서 8월 중순에 음력으로는 6월에서 7월 사이에 들어 있다. 복날은 10일 간격으로 오기 때문에 초복과 말복까지는 20일이 걸린다.
그러나 때로는 입추가 늦어지는 해가 있으니이런 해에는 말복도 따라서 늦어져 중복과 말복 사이가 20일 간격이 되기도 하는데 이를 월복이라고 한다. 복을 넘었다는 뜻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