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사는 이야기

남이 하면 스캔들 내가하면 로맨스|◈──…······

수성구 2019. 7. 13. 03:47

남이 하면 스캔들 내가하면 로맨스|◈──…······삶의 이야기

       

 



<상상소설>Tattoo(6)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스캔들




 남이 하면 스캔들 내가하면 로맨스




질서에 관한 입장차이

 

차를 타고 있을때는 늦게가는 행인을 욕하고

횡단보도를 건널때는 빵빵대는 운전사를 욕한다

남이 천천히 몰면 소심운전이고

내가 천천히 몰면 안전운전이다

지하철에서 남은 조금만 양보해서 한자리 만들어 나를

앉게해야하고 나는 한 사람 더끼면 불편하니까 넓게 앉아가도 된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때 내가 탈때까지 열림단추를

 계속 누르고 기다려야하고 나는 남이 타건말건 닫힘 단추를

눌러서 얼른 올라가야한다.



 



욱일승천기 일본언론,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스캔들?





부부에 관한 입장차이

 

남의 남편이 설겆이를 하면 공처가

내 남편이 설겆이하면 애처가

남의 아내가 못생겼으면 '그 수준에서 여자를 골랐으니 당연하지'

내 아내가 못생겼으면 '쨔샤 내가 여자얼굴에는 워낙 초연하잖냐'

마누라가 죽으면 화장실가서 웃고

남편이 죽으면 시집식구 몰래 조의금부터 헤아려본다

아내가 멋을 부리고 명품옷을 입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남편이 멋을 부리고 명품옷을 입으면 바람이 난 것이다.

 




남이하면 스캔들 내가하면 로맨스?




자녀에 관한 입장차이

 

며느리는 남편에게 쥐어 살아야 하고

딸은 남편을 휘어잡고 살아야한다

남의 자식이 어른에게 대드는 것은 버릇없이 키운탓 이고

내 자식이 어른에게 대드는 것은 자기 주장이 뚜렷해서이다

사위가 처가에 자주 오는 일은 당연한 일이고

내 아들이 처가에 자주 가는 일은 줏대없는 일이다.

 

사람의 몸에 관한 입장차이

 

남의 흰머리는 조기 노화의 탓

내 흰머리는 지적 연륜의 탓

남이 민소매를 입으면 '그래 다 벗어라 벗어'

내가 민소매를 입으면 '어때 시원해 보이지'

 





남이하면 스캔들 내가하면 로맨스




식생활에 관한 입장차이

 

서구에서 개를 먹으면 야만인이고

한국에서 개를 먹으면 마누라한테 칭찬 받는다

남이 각자 음식값을 내자고 제안하는 것은 이기적인 사고방식이고

내가 각자 음식값을 내자고 제안하는 것은 합리적인

사고방식이다 외국산 담배를 피우는 것은 기본적인 애국심조차 없는

파렴치한 행위이고 내가 외국산 담배를 피우는 것은 담배를

맛없게 만드는 전매청에 대한 근엄한 경고이다.


남의 술자리에 자주 가는것은  인생을  낭비하는

것이고 내가 술자리를 자주 가는 것은 인생을 즐기기 위한 것이다

남이 술잔을 돌리는 것은 위생관념 전혀 없는 것이고

내가 술잔을 돌리는 것은 다정다감한 정을 나누자는 것이다.


집의 음식을 남기거나 버리면 낭비이고 음식점에서

음식을 남기는 것은 아주 당연한 것이고 남의 것을 가져가면

주책이다 집에서는 맛없는 반찬도 다 먹어야 하지만

식점에서는 맛있는 반찬은 추가로 더 요청하고

맛없는 반찬은 버려도된다.






늑장 플레이,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스캔들?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스캔들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스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