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축하합니다

축일: 9월 8일 복되신 동정 마리아 탄신 축일.......나 항상 그대를 축하합니다|◈─……축하꽃편지지

수성구 2017. 9. 8. 04:11

............축일: 9월 8일 복되신 동정 마리아 탄신 축일.......항상 그대를 축하합니다|◈─……축하꽃편지지

       


 

축일: 9월 8일 복되신 동정 마리아 탄신 축일



동정 마리아의 부모는 요아킴과 안나이다.

야고보의 원 복음서와 다른 외경에 의하면,

요아킴은 나자렛에서 태어나 안나와 결혼하였으나 자식이 없었다.

한 때 그는 광야에서 40일간을 기도하며 자식을 기원했다.

 

그러던 어느날 안나가 아기를 낳으면 하느님께 봉헌하겠노라고 약속함으로써

천사로부터 아기를 낳는다는 전갈을 듣고 마리아를 낳았다고 한다.

이 마리아가 곧 예수의 모친이다.

안나는 나자렛 태생으로 유목민 아카르의 딸이다.

그녀는 20세 때에 요아킴과 결혼하여 40세에 마리아를 낳았다고 한다.

마리아의 어린시절에 관한 전설를 읽거나 성서에 나타나는상황으로 추측해볼 때

마리아가 여러 세대에 걸쳐 신심 깊은 생활을 해온 집안의 종교적인 전통에 심취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오늘 성모마리아의 축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백합[요세피나]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