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 글방

따뜻한 사랑은 마음의 병을 치유한다

수성구 2021. 7. 8. 04:09

따뜻한 사랑은 마음의 병을 치유한다

 

보스턴의 지하 병동에 한 소녀가 격리 수용돼 있었다 이 소녀는 정신질환이 너무 심했다. 사람들이 다가오면 괴성을 지르며 사납게 공격을 퍼부었다. 의사들은 회복 불가능을 선언하고 독방에 수용했다.

 

소녀의 부모는 더이상 딸에게 미련을 갖지 않고 병원에 면회오는 일도 중단했다.

 

"너는 차라리 태어나지 말았어야 했는데...."

 

소녀는 온종일 독방에서 지냈다. 그런데 은퇴한 늙은 간호사가 이 소녀에게 사랑을 쏟기 시작했다. 소녀는 먹을 것을 주면 집어 던졌고 말을 건네면 침묵으로 일관했다. 그러나 늙은 간호사는 6개월 동안 끊임없이 관심을 쏟았다. 결국 간호사의 지극한 사랑은 소녀의 마음을 움직였다. 그리고 정신질환에서 완전히 해방되어 봉사의 삶을 살았다.

 

그의 이름은 앤 설리번..

 

헬렌켈러를 세계적인 인물로 교육시킨 위대한 스승의 이름이다. 마음의 병을 치유하는 최고의 묘약은 사랑과 관심이다. 사실 예수님께서 사람들을 자유롭게 치유하실 수 있었던 것은 남다른 사랑을 지니셨기 때문이다.

 

예수님 기적의 비밀

 

예수님은 세상의 구원을 위해 '꼭 필요할 때만' 기적을 행하셨습니다. 예수님이 기적을 행하도록 움직인 것은 무엇보다도 그의 '가엾이 여기는 마음', 곧 연민 (compassion) 이었습니다

 

이 '연민'이 병자들과 고통당하는 이들을 위로 하시며 병을 고쳐 주시고 그들의 죄를 용서하시도록 예수님을 내몰았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가시는 곳곳마다 몰려오는 무리들로 인하여 제대로 쉴틈을 얻지 못하셨습니다. 보통 사람이라면 누구나 몹시 화가 났을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군중의 비참에 '가엾는 마음'이 드셨습니다.

 

"가엽는 마음이 드셨다." 라는 말은 원문에서는 "창자가 갈가리 찢기다," 라는 의미입니다.구약 성서는 하느님이 아버지로서 사람들을 측은히 여기시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예수님께서 그 측은히 여기시는 모습을 드러내십니다.

 

주님, 당신의 사랑이 없는 저희 삶은 고통으로 가득하게 됩니다. 삶의 고통을 해결 할 수 있는 유일한 치유자이신 당신을 예수 그리스도로 고백하게 하소서..

아멘

'영성 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십자가의 의미  (0) 2021.07.12
불평에 대한 치료법  (0) 2021.07.10
떠오르는 생각  (0) 2021.06.10
어둔 밤처럼 느낄 때  (0) 2021.06.07
십자가에서 드러나는 구원의 모습  (0) 2021.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