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 묵상 기도

1.용서. 2.믿음. 3.기도. 4.사랑. 5.전교

수성구 2021. 4. 16. 04:12

1.용서. 2.믿음. 3.기도. 4.사랑. 5.전교

 

1. 용서

용서의 사전적 의미는

*지은 죄나 잘못한 일에 대하여 꾸짖거나 벌하지 아니하고 덮어 줌.

*잘못이나 죄에대하여 뉘우친 상태에서 벌이나 앙갑음을 면하게 해 달라고 부탁하는것에 응답함

또는 그 사실로 인해 자신에게 소홀하거나 무시하거나 격하시키지 말라는 권유에 합의됨

 

안타깝게도 난 용서를 모르고 살았던것 같다..어쩜 나의 내면은 이 사실을 정확히 몰라 어둠에 있었던 날이 많았는지 모른다

나의 인상이 맑고 밝지 않거나 환하고 유쾌함이 부족하다면 특히 염려하거나 고통스럽거나 혼란하거나 근심 걱정 한적이

있었을때는 나는 해결할 용서가 남아있다는 증거가 아니었을까..

 

그리고 정신적건강 신체적건강. 경제적 건강에 아쉽거나 절박해했거나. 소홀한 나라면 용서받을수도 용서할수도 없는 나 이다.

용서했다고? 나가 용서할 자격이나 용서할 능력이라도 있었단 말인가?

 

다행히 어떤 문헌에서 용서를 알아차렸다. 성경에도 용서하라고 수없이 많이 나오지만 나의 용서가 아니었다.

잘못을 알고 잘못하는것과 잘못을 모르고 잘못하는 경우를 비교해 볼때 법률적으로나 사회적으로는 잘못을 알고

 

잘못한경우가 모르고 잘못한 경우보다 죄가 더 크다고 한다. 하지만 역사적 한부분은 잘못을 모르고 잘못한 경우가 더큰 잘못

이라고 정리한 부분에 공감한다. 잘못을 알고 잘못한 경우는 언젠간는 잘못을 시정할 가능성이 있지만 잘못을 모르고 잘못한

 

경우는 영원히 잘못하수밖에 없는 쉬운말로 구제 불능리라는 것 에서다. 현제도 중요하지만 미래도 중요하다는 것 에서일까

이에 앞서 용서를 알아차린 부분을 지금 지나시는 거네님과 나누고 싶습니다~~^^

 

용서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