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오손도손 나눔방

변하지 않는 가치|☆...

수성구 2018. 3. 25. 02:50

변하지 않는 가치|☆...오순도순 나눔 °♡。

 






      변하지 않는 가치 카산 자이드 아메르가 들려준 이야기다. 한 강사가 강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십 달러짜리 지폐를 들고 물었다. “이 이십 달러짜리 지폐를 갖고 싶은 분이 있습니까?” 여러 명의 손이 올라가는 것을 보고 강사가 말했다. “드리기 전에 할 일이 좀 있습니다.“ 그는 지폐를 구겨 뭉치고는 말했다. “아직도 이 돈을 가지실 분?” 사람들이 다시 손을 들었다. “이렇게 해도요?” 그는 구겨진 돈을 벽에 던지고, 바닥에 떨어뜨리고, 욕하고, 발로 짓밟았다. 이제 지폐는 더럽고 너덜너덜했다. 그는 같은 질문을 반복했고 사람들은 다시 손을 들었다. “이 장면을 잊지 마십시오.” “내가 이 돈에 무슨 짓을 했던 그건 상관없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이십 달러짜리 지폐니까요. 우리도 살면서 이처럼 자주 구겨지고, 짓밟히고, 부당한 대우를 받고, 모욕을 당합니다. 그러나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가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출처 > 파울로 코엘료 지음 [흐르는 감물처럼] 박경희 옮김 ≪후기≫ 유성 박한곤 남이 인정해 주기를 바라지 마세요, 많은 그들은, 아첨과 시기의 안경을 끼고 그대를 바라보며 오늘을 잘 못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진정한 긍지심과 자부심으로 무장해 있다면 시시한 비평은 말장난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죄를 숨기는 곱수를 부리면 神은 노하고 영혼은 쇠약해지고 자긍심은 무너지고 명예는 추락하고, 명예가 마이너스로 간다면 차라리 죽음보다 못한 삶을 살게 됩니다. 늘 자신을 알리는 데만 너무 급급하지 말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데 전념하도록 하라 -孔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