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오손도손 나눔방

희망의 힘|☆...

수성구 2018. 3. 21. 01:52

희망의 힘|☆...오순도순 나눔 °♡。

           




희망의 힘        

미국의 한 중환자 병동에 아주 심한 화상을 입고 생사의 기로를 헤매는 십대 초반의 어린 소년이 있었다.
그런데, 그날따라 처음 자원 봉사를 나온 대학생 한 명이
멋모르고 중환자 병동에 들어와서
(원래 자원 봉사자들은 중환자 병동에는 들어오지 않도록 되어 있었다)
이 소년의 기록을 보고 나이를 확인한 다음,
중학교 2학년 과정에 해당되는 영어 문법의 동사 변화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물론, 소년이 알아듣는지 못 알아듣는지를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이 순진한 대학생 자원봉사자는 며칠 동안을 열심히 가르쳤다.
그런데, 놀라운 일은 의사들이 회복 가능성이 아주 희박하다고 판정을 내렸던 이 소년의 상태가
기적같이 나아지기 시작한 것이다.
한 주, 두 주가 지나면서 완전히 고비를 넘기고 정상으로 돌아오고 있음에 모두가 놀랐는데,
 다들 이 소년의 회복 원인에 대해 궁금해 했다.
얼굴의 붕대를 풀던 날 소년에게 그 원인이 뭐냐고 물었다.
소년의 대답이 걸작이었다.

“사실은 저도 가망이 없다고 스스로 포기하고 있었는데,
한 대학생 형이 들어와서
다음 학기 영어 시간에 배울 동사 변화를 가르쳐 주기 시작해서 놀랐습니다.”

그 형은 “네가 나아서 학교에 돌아가면
이것들을 알아 둬야 공부에 뒤떨어지지 않을 거야”라고 하더군요.
그때 저는 확신했죠.

“아, 의사 선생님들이 내가 나을 수 있다고 판단했나 보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렇게 붕대를 칭칭 감고 있는 나에게
다음 학기 동사 변화를 가르쳐 줄 리가 없지!”
그때부터 마음이 기쁘고 소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누군가에게 희망을 전해주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 희망은 사실 나도 모르게 내뱉는 한 마디 말 하나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빠다킹)  <한홍, ‘거인들의 발자국’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