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고도원 편지

내가 위기에 처했을 때 |………◎

수성구 2017. 12. 19. 04:31

내가 위기에 처했을 때 |………◎ 고도원♡편지

       


내가 위기에 처했을 때  
내가 속한 공동체가 
나를 보호해줄 수 있다는 확신, 
내가 위기에 처했을 때 주변 사람들이 
함께해줄 것이라는 확신은 힘겨운 삶을 
기꺼이 꾸려나가는 원동력이 되었다. 
- 김승섭의《아픔이 길이 되려면》중에서 - 
* 누구나 위기에 처할 수 있습니다.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일 때 누가 옆에 있느냐, 
누가 달려와 주느냐에 따라 생사가 갈립니다.
한 공동체에서 함께 산다는 것은 
생사를 함께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