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성모님 사랑

묵주기도와 졸업 시험|☆...

수성구 2017. 8. 31. 04:27

묵주기도와 졸업 시험|☆...성 모 님 사 랑 °♡。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마지막 시험을 치르는 중이었다.

내 친구는 시험기간 내내

묵주기도를 바쳤다.

최선을 다해 시험 준비를 한

그 친구는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청하는 기도를 했던 것이다.

그리고 전 과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나는 그때

천주교 신자가 아니었지만,

그 친구에게 부탁해

묵주기도하는 방법을 배웠다.

아직도 성모님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35년 전 스물한 살이었을 때

가톨릭에 입교하게 된 것은

그때 배운 묵주기도 덕분이라고

확신한다.



나는 이따

모태 신앙을 지닌 교우들은

다른 신자들이 성사를 통해 받는 것을

이미 가지고 태어난다고 믿는다.

그런 신자들을 통해 얻게 되는

신앙의 풍요로움에

나는 진심으로 감사한다.


- <101가지 묵주기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