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맛집 이야기

물회/물회만드는 법 /물회육수만드는 법

수성구 2015. 5. 27. 02:02

 

  물회/물회만드는 법 /물회육수만드는 법





즐거운 휴일 보내고 계시나요

저희들은 주일이라 교회 다녀왔어요

교회에서 식사를 제공해 주는데도 당최  식사를 안하고

집에서 먹는다는 남편 때문에 피곤하지만

그래도 하늘인 남편이라

오는 길에 광어 1킬로를 사왔어요 

그분이 또 물회 드시고 싶다 해서리~

그래서 집에 있는 재료로 초스피드로 만든 핸드메이드 물회입니다.










물회/물회만드는 법 /물회육수만드는 법


재료: 광어 1kg 시판 냉면 육수1봉지 (294ml)

오이1/4개 양배추 한 토막. 깻잎 작은거10장  홍고추 약간

초고추장4스푼. 고추냉이 약간





    




 

먼저 야채는 깨끗이 씻어서  상추 송송 썰어주시고

깻잎은 돌돌 말아서 가늘고 곱게 채 썰어주시고





  
 



오이는 돌려 깎아서  채 썰어주시고

당근이 있으면 좋은데 없어서 홍고추 약간 채 썰어 준비




 
 




양배추는 채칼로 밀어서 물에 담가 두었다가

야채 탈수기로  물기 짜주세요

물회에 배도 곱게 채 썰고 당근도 있으면 넣으면 좋아요

저는 없어서 집에 있는 야채로만 준비했어요 

모든 야채를 준비해 주시고







회는 사서 야채 손질할 동안 냉동실에 살짝 넣어두었어요








 교회 권사님댁 횟집인데요 광어가 엄청 싱싱하더라고요

특별히 더 많이 주셨어요











다음  물회 육수를 만들어 볼텐데요

육수는 시판 냉면 육수로 만들면 아주 맛있어요

저는 냉면 만들어 먹으려고 시판 육수는 냉동실에 미리 준비되어 있었어요

얼려진 육수는 다 녹이지 마시고  얼음이 동동 떠있어야

 물회는 더 시원하고 맛있으니

살짝 방아이로 두들겨서  살얼음이 있는 채로  준비하시고







    
 


저는  회살때 주신 초장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초장은 간을 봐가면서 넣어주시고






    
 




같이 온 고추냉이도 조금 넣고 골고루 저어서 간을 보시고

권사님댁 초장이 아주 맛있어서

정말 맛있는 육수 탄생입니다

물회 육수는 시판 냉면 육수에 고추장 넣어서 만드시면 아주 간단합니다.

모든 재료가 준비 되어서






 





그릇에 양배추 먼저 담고










모든 야채를 돌려 담아주시고






 






만들어둔 육수도 부어주시고










위에 광어 올려서 드시면 되는데요

육수가 차거워서 회가 오들 오들해 지면서

시원하고 아주 감칠맛이 나는게 너무 맛있어요



 








 





취향에 따라서  육수맛을 조절 가능하시니 

시판  냉면 육수로 물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아주 깔끔하니 물회 맛있습니다..

그리고 배는 반드시 넣어서 드시면 더더 맛있겠지요

 남편이 얼마나 맛있게 먹던지 옆에서 지켜보는 저도 덩달아서

입맛이 나더라고요







 집에서 물회만드는법  물회 육수만드는법어렵지 않죠~~

회는 광어 오징어 등등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휴일 남은 시간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