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사는 이야기

내가 아프다고 할 때

수성구 2015. 4. 18. 07:55
내가 아프다고 할 때|우리들의 이야기

 |

 

    내가 아프다고 할 때 내가 아프다고 할 때 
"약 먹어" 하지 말고
 "어디가 아프니? ~많이 아파?" 라고 해 주세요. 내가 사랑한다고 할 때 "그래" 라고 하지 말고 "나도 사랑해" 라고 해 주세요. 내가 보고 싶다고 할 때 "응" 하지 말고
 "나도 많이 보고 싶다." 라고 해 주세요.
 내가 힘들다고 할 때 
"나도 힘들다" 하지 말고 "힘들 때 내 어깨에 기대" 라고 해 주세요.
 내가 헤어지자고 할 때 "그래 헤어지자" 하지 말고
 "사랑해, 가지마." 라고 해 주세요. 인간관계를 아름답게 하는 것은 제안이나 처방이 아니라 

 항상 공감이 먼저라는 사실 잊지 마시고 항상 옆에 있어서 몰랐던, 당연하게만 여겼던 옆 사람에게 사랑과 관심을 조금만 더 표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