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글

신뢰 (信 賴).

수성구 2022. 9. 8. 05:39

신뢰 (信 賴).

 신뢰 (信 賴). 

신 뢰

검은 콩 한 말과, 흰콩 한 말을 섞는 것은 한 순간이지만, 다시 원래대로 구분하려면, 한 나절이 걸려도 부족합니다.
신뢰를 쌓는 데는 여러 해가 걸려도, 무너지는 것은 한 순간 입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을 만나, 수 많은 말을 합니다. 말은 주의해서 다루지 않으면, 서로에게 상처를 남길 수 있습니다.

특히 화가 나서 상대방의 마음을 해치지 않도록, 요리사가 칼을 대하듯 주의해야 합니다.
내 마음의 그릇에, 좋은 마음과 좋은 생각을 담는다면, 말 또는 글로써 공든 탑이 무너지는 일은 없습니다



이와 관련된 일화를 소개합니다..
어느 아파트 근처에 있는 세탁소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불은 세탁소 전부를 태웠고, 며칠이 지난 후 아파트 벽보에는 '사과문' 하나가 붙었습니다.

사과문에는 "화재로 옷이 모두 타서 너무너무 죄송하다."는 이야기와, "옷을 맡기신 분들은, 옷 종류와 수량을 신고해 달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공고가 붙은 후, 한 주민이 공고문 아래에 글을 적고 갔습니다.
당연히 옷 종류와 수량을 적어놓은 글인 줄 알았지만 뜻밖에도 그런 글이 아니었습니다. "아저씨! 저는 양복이 한 벌 뿐이지만, 보상받지 않겠습니다



그 많은 옷에 대해 어떻게 변상을 하시겠습니까? 용기를 내세요..." 그 주민 한 마디 글에, 아파트 주민들이 자진해서 속속 배상을 받지 않겠다고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글이, 공고문 여백을 빼곡히 채워 갔습니다.
그 후 누군가 금일봉을 전했고, 금일봉이 전달된 사실이 알려지자,
또 다른 누군가도, 또 다른 누군가도, 도움의 손길을 보냈습니다. 얼마 뒤 아파트 벽보에 또 한 장의 종이가 붙었습니다.



다름 아닌 세탁소 주인의 '감사문'이었습니다.
"주민 여러분!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월남전에서 벌어온 돈으로, 어렵게 일궈온 삶이었는데,

한순간에 모두 잃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따뜻한 사랑이, 저와 제 가족의 삶에 새로운 희망을 주셨습니다.

손님 여러분들의 사랑과 배려로, 저는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과 용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깊이 감사드리며, 주신 은혜에 꼭 보답하겠습니다..



나비의 날갯짓처럼 작은 변화가,
폭풍우와 같은 커다란 변화를 유발시키는 현상을, '나비효과'라고 합니다. 나비효과처럼, 혼자만의 작은 선행과 배려로 시작된 일이,

세상 전체를 움직이고 변화시킬 만큼 큰 힘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희망이 없는 사람도, 가진 것이 없는 사람도, 따뜻한 말 한마디에 용기를 가지고,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 좋은글 중에서 =< 온겨온 글 >

 

 

'감동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자승이 하는 이야기  (0) 2022.09.10
고향으로 향하는 마음  (0) 2022.09.09
고슴도치, 아버지와 아들  (0) 2022.09.07
나는 꼴찌였다.  (0) 2022.09.07
여의길상(如意吉常)이란?  (0) 2022.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