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모 향기글

주님! 제가 할수 있는 일을 오늘하게 하소서

수성구 2022. 3. 27. 05:20

주님! 제가 할수 있는 일을 오늘하게 하소서

 

 
†주님! 제가 할수 있는 일을 오늘하게 하소서† 
이 세상 사람은 만남을 통하여
서로 알게 되고 사랑을 느끼고
이해란 바탕 위에서 
정이 들어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자신의 마음을 몰라준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
저는 저 자신을 
바라보지 못하고 살아왔기에 
저 자신의 이기심과 교만이 
다른 이의 사정을 모르게 하고
다른 이의 말을 바르게 
받아들이지 못하게 합니다.
주님!
나쁜 것은 고쳐야 하고 
죄는 용서 받아야 하지만
저는 주님의 사랑으로 죄는 용서받으면서 
저 자신의 이기심과 교만의 행위를
스스로 살피지 못하고 살아 왔습니다
주님!
굶주려 보지 않은 사람이 
어찌 굶주린 자의 고통과 
괴로움을 알 수 있겠습니까만 
고통의 소리와 괴로움의 소리만이라도
귀 기울이고 바라보게 하소서
주님!
다른 이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는 
저 자신이 어찌 저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고 헤아려 주지 않는다고 
안타까워하고 원망하겠습니까
주님!
저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를 
생각하게 하시고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는 오늘이 되지않게 하소서
주님!
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을 때에 언제나 
저 자신의 이기심과 교만이
솟구쳐 나옴을 괴로운 마음과
즐거운 생각 안에 숨겨져 있음을
느끼게 하시고  알게 하소서
주님!
저 자신이 먹을 수 있는 빵이 
몇 개가 있는지를 헤아릴 때에
다른 이에게 나누어 줄 수 있는 
생각과 마음의 여유를 가지게 도와주소서
주님!
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할 때에 
저 자신의 마음이 평화롭고 
다른 이가 평화로울 수 있음을 
알게 하시고 일하게 하소서
주님!
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보다도 
아주 작은 것이라도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하고 찾게 하시어
그 일에 고마움을 알고 
기도하는 사람이게 하소서. 아멘
-아름다운 기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