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묵상글

하느님 나라를 발견하는 길

수성구 2021. 11. 15. 02:41

하느님 나라를 발견하는 길

하느님 나라를 발견하는 길

 

루카 복음 17장 20-25절

“하느님의 나라는 너희 가운데에 있다.”

하느님 나라를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하느님 나라를 찾기 위해서는 먼저 하느님 나라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하느님 나라는 하느님이 다스리는 곳이니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내

뜻, 내 소망이 아니라 하느님이 원하는 것이 실현되는 장소입니다.

사람들이 이곳저곳으로 하느님 나라를 찾아다니는 이유는 자기 욕심의 발로인지 모르겠습니다.

그곳에 가면 내가 꿈꾸던 혹은 내가 그리던 세상을 만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내 마음에 쏙 드는 세상은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나를 만족시키고 충만하게 하는 것은

외적인 조건으로 채워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의 행복은 나의 관심이 나를 벗어나 외부로 향할 때 찾아옵니다.

내가 가진 것을 나만 간직하고 있으면 그것을 잃을까 노심초사합니다. 이런 태도는 하느님의 뜻과 맞지 않습니다.

이럴 때 하느님 나라는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사람은 자신이 가진 것을 다른 사람에게 베풀 때 행복감을 느낍니다.

다른 사람을 향한 친절한 태도, 이해하는 마음, 진심어린 도움이 우리를 하느님 나라로 인도합니다.

내 마음속에 자리 잡고 계신 하느님의 뜻을 찾고 그분의 원의를 실천하는 것이 하느님 나라를 발견하는 길입니다.

* 나는 어디에서 하느님 나라를 찾고 있나요?

이승복 신부(글라렛선교수도회) 생활성서 2021년 11월호 '소금항아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