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사랑밭 새벽편지

16세 학도병의 편지|………◎

수성구 2018. 6. 27. 03:20

16세 학도병의 편지|………◎ 사랑밭♡편지

 
 
      어머님! 어서 전쟁이 끝나고 "어머니이!" 하고 부르며 어머님 품에 덜썩 안기고 싶습니다 어제 저는 내복을 제 손으로 빨아 입었습니다 비눗내 나는 청결한 내복을 입으면서 저는 한 가지 생각을 했던 것입니다 어머님이 빨아주시던 백옥 같은 내복과 제가 빨아 입은 그다지 청결하지 못한 내복의 의미를 말입니다 그런데. 어머님, 저는 그 내복을 갈아입으면서, 왜 수의를 문득 생각했는지 모릅니다 - 학도병 이우근의 최후의 편지 중에서 - 새벽 comment 1950년 한국전쟁 당시 더 이상 물러설 곳 없던 낙동강에 중학교 3학년 16세 소년이 있었습니다 전쟁의 공포 속에서 어머니의 품을 애타게 그리던 안타까운 희생을 우리는 기억해야할 것입니다 출처;사랑밭 새벽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