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성모님 사랑

복되신 동정 마리아께 대한 신심 (43 - 46)|☆...

수성구 2017. 5. 3. 02:50

복되신 동정 마리아께 대한 신심 (43 - 46)|☆...성 모 님 사 랑 °♡。

       


제 1 부
 복되신 동정 마리아께 대한 신심  
 
제 1 장
마리아와 마리아께 대한 신심의 필요성
 제 2 절
마리아 신심은 완덕에 나아가기 위해서 더욱 필요하다 
사랑과평화의샘 Ⅱ 마리아는 우리 인류에게 꼭 필요하다 2. 마리아 신심은 완덕에 나아가기 위해서 더욱 필요하다


43. 마리아께 대한 신심이 영원한 구원을 얻는데 있어 모든 사람에게 필요하다면, 더 높은 완덕 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두말할 필요도 없다. 누구든지 마리아와 친밀히 일치하고 마리아의 도움에 의지하지 않으면 예수 그리스도와의 긴밀한 일치와 성령께 대한 완전한 순응 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44. 다른 어떠한 피조물의 중개나 도움에도 의지하지 않고 하느님으로부터 직접 은총을 입으신 분은 마리아 단 한 분뿐이시다. 그 후로 예나 지금이나 또 앞으로 하느님의 은총을 받으려는 사람은 누구나 마리아를 통하지 않으면 안 된다. 마리아께서는 가브리엘 대천사의 인사를 받았을 때 이미 은총을 가득히 입고 계셨고 또 성령께 서 마리아를 신비롭게 감싸셨을 때에도 마리아께서는 은총으로 충만하셨다.

또 마리아의 이 은총은 시시각각으로 나날이 증가하여 이 한없이 큰 은총은 우리로서는 감히 상상도 못할 정도이다. 그러므로 하느님께서는 마리아를 당신 보고(寶庫)의 관리자 및 은총의 유일한 분배자로 삼으셔서 마리아가 원하는 사람을 고귀하게 하고 들어 높여 풍성한 은혜로 채워 주시고, 마리아가 원하는 사람을 천국에 이르는 좁은 문으로 이끄시며, 또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마리아가 원하는 사람은 생명의 좁은 길로 들어가게 하시고, 마리아가 원하는 사람 에게 왕좌와 왕홀과 왕관을 나누어 주도록 하셨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언제 어디서나 마리아의 열매이고 아들이시며, 마리아는 언제 어디서나 생명의 열매를 맺는 나무이시고 예수님을 낳으시는 참된 어머니이시다.

45. 하느님께서는 오직 마리아에게만 당신 사랑의 보고에 들어가는 열쇠를 주셨고, 오직 마리아 에게만 가장 숭고하고 신비스런 완덕의 길로 들어가고 다른 사람들도 그 길로 들어가게 하는 권한을 주셨다. 그리고 낙원에서 추방당한 아담과 하화의 자손들을 다시 낙원으로 불러들여 거기서 하느님과 함께 지내며, 적의 공격을 받지 않고 죽음을 두려워할 염려 없이 생명의 나무 열매와 선악을 분별하는 나무 열매를 먹을 수 있게 하고, 하늘 나라의 샘에서 솟아나는 샘물을 마시게 할 수 있는 분도 마리아 한 분뿐이시다. 아니 마리아 자신이 바로 죄인인 아담과 하와 가 쫓겨난 그 낙원의 땅인 에덴 동산이시므로 마리아는 성인이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만을 당신 (낙원)안으로 들어오게 하신다.

46. 성 베르나르도는 성령의 감도에 따라 이렇게 말했다. "하느님의 백성 가운데 가장 부유한 이 들은 세세대대로, 특히 세상 끝날 때에 마리아의 얼굴에 대고 애원할 것이다. 그때 가장 위대한 성인들과 은총과 덕행이 가장 충만한 영혼들은 마리아에게 끈기있게 간청 하며, 자신들이 본받을 완전한 모범으로서 그리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가장 힘 있는 협조자로 서 마리아를 늘 곁에 모시기를 간절히 바랄 것이다."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백합 > 성모님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티마 성년 전대사|☆...  (0) 2017.05.08
성모성월의 유래|☆...  (0) 2017.05.07
묵주기도 5단을 바칠 때 오는 은사|☆...  (0) 2017.05.02
묵주기도의 방법 |☆...  (0) 2017.04.30
녹색 스카풀라|☆...  (0) 2017.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