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성모의 밤& 주식시세
Today is the Night & Stock Price of the Virgin
ㅋㅋ 오늘은 새벽미사도 없고 저녁에
우리 성당에 성모의 밤 행사가 있다고 한다.
벌써부터 아니 아침부터 가슴 설레이던
마음을 조아리면서 저녁이 은근히 기다려 지곤 한다.
I have already waited for dinner, not already in the morning, but in the morning.
그래서 난 가슴 설레는 마음으로 오늘 성모의 밤의
행사를 치루는데 그래서 성모의 달 마지막을 장식
하나 본다.
이제 내일이면 에수 성심성월이 오는데 오늘이
성모님의 달인 마지막이라 한다.
그래서 난 우리 성모님을 많이도 사랑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가끔씩 내 꿈에 나타나시는 성모님 내게 커다란 은총으로
다가 오시나 본다.
So I love my Virgin a lot, so I see that the Virgin who appears in my dream sometimes
comes to me with a great grace.
그래서 내가 이렇게 좋다 나쁘다 해도 아직은 살아 가는데
크게 문제될 일이 없으니 성모님의 보살핌이라 본다.
오늘은 아침 나절 그렇게 늦잠을 자고 해서 밍그적 거리다가
다리에 자석 붙이는걸 종이 반창고를 사려고 시장에 있는
"남명약국"에 간거란다.
그래서 종이 반창고 사가지고 나오면서 일직 정육점에 들러서
돼지고기 삼겹살을 조금 사고 나온다.
So, when I get a paper bandage, I stop at a straight butcher shop and buy a little pork pork belly.
그러고는 난 오늘 가진거 별로 없으나 미장원 아줌마 안그래도
파마 할때가 됐는데 내가 보이지를 안은데 오늘 그래서
파마를 한거란다.
It's time for a perm, but I can't see it, so I did it today.
파마 한지가 석달이 넘었는데 왜 안보이나 했단다.
오늘의 성모님의 성모성월의 마지막날 난 파마를 했으니
잊혀지지를 않을거 같다.
성모 마리아 만나는 날 이쁘게 하고 만나야 하지 않을까 한다.
I think I should meet with the Virgin Mary on the day I meet her.
그러고는 집에 와서는 조금 속이 빈듯 하여 점심을 먹엇는데도
배가 허전하다
내가 허리 아프다고 한약을 먹어선지 요즘엔 돌아서면 시장기가 돈다.
I have been eating Chinese medicine because I am sick of my back. Nowadays,
그래도 예전보다는 거의 한 5킬로나 빠진거 같다.
그 상동 한의원 원장님 내가 한약 먹으면 살찐다고 하니
살이 안찌게 한약을 지어준거라 한다.
그러곤 지금 테레비에서는 예능 프로에서 김구라와 탁재훈이 하는
"티카타카" 를 보면서 지금은 가수 김연자가 나와서 티카타카를
더욱 빛내 주곤 한다.
Now, in Terevi, Kim Gura and Tak Jae-hoon watch "Tikataka" in the entertainment program, and now singer Kim Yeon-ja comes out and shines Tikataka more.
그러곤 오늘 저녁에 미사에는 어떤 신부님이 하실까 궁금하다.
그저께 "코로나 백신" 맞으신 우리 삐돌이 신부님 건강엔 이상이
없나를 궁금해 한다.
그래서 우리의 모범이신 삐돌이 신부님 우리 성당에 자랑이고
보배라고 한다.ㅋㅋ 푸훗
So our model, the priest, is proud of our cathedral and is called Bobae.
오늘은 복되신 동정 마리아의 방문축일이라 한다.
주님의 어머니께서 나를 찾아 주시다니 어찌 된 일입니까?
What happened to the Mother of God looking for me?
오늘 축일은 가브리엘 대천사로부터 주님의 잉태 소식을 들은 마리아가
예루살렘 남쪽 유다 지방에 사는 친척 엘리사벳을 방문한 것을 기념하는 것이다.
엘리사벳은 노년에 이르도록 자식이 없었다. 그런데 그 나이에도
아이를 가진지가 여섯 달이나 되었다는 말씀을 천사에게서 듣고
“길을 떠나, 서둘러”(39절) 엘리사벳의 집으로 바삐 가시는 모습이다.
친척 엘리사벳의 임신 소식을 들은 마리아는 “길을 떠나, 서둘러”(39절)
가는 모습을 우리는 주의 깊게 바라보아야 한다. 마리아가 하느님의 아들을
이 세상에 낳아주고, 하느님의 어머니가 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이웃을 향한 사랑의 실천에서 비롯되었다고 많은 영성가는 말하고 있다.
가브리엘 천사로부터 잉태 소식을 듣고, 하느님의 뜻을 받아들였기 때문만이 아니라,
바로 하느님의 뜻을 받아들인 마리아는 거기에 그냥 머물지 않고 이웃에게로
향했다는 그 사실이, 그것도 걸음을 서둘러 이웃에게로 향했다는 사실이
마리아를 구세주의 어머니가 되게 했다는 것이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 이루어지리라고 믿으신 분!”(1,45) 복되신 마리아는
주님을 찬미하는 마리아의 노래를 부른다. 우리 역시 하느님을 체험할 수 있을 때,
하느님께 찬미와 감사를 드릴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삶을 통하여 언제나 감사드릴 수 있는 삶이 되도록 해야 한다.
“마리아는 석 달가량 엘리사벳과 함께 지내다가 자기 집으로 돌아갔다.”(56절)
마리아의 봉사는 바로 세례자 요한이 태어날 때까지의 봉사였다.
Maria's service was to serve until the birth of John the Baptist.
엘리사벳의 산후조리까지 도와주었던 것을 알 수 있다.
만왕의 왕이신 분을 가지신 분이 엘리사벳을 찾아가 봉사하다니!
놀라운 겸손과 사랑의 신비를 보는 것 같다. 마리아를 닮는 삶을 살아야 할 것이다.
The man who has the King of the Mans is visiting and serving Elisabeth! It seems
to see the mysterious humility and love.
5월 12일자 주식시장
정말 어마무시하게 던진다. 그리고 그런 시장에 개인들은 묵묵히 또 증시를 받치고 있는 모습이다. 도대체 반등이 나올 것 같은 움직임을 보이면서 또 다음날이면 여차없이 다 던져버릴까?
앙드레 코스톨라니는 시장에 대한 공부를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했다. 개인들이 그런 분석을 하는건 어리석다고 말을 했을 정도이니 말을 다한거 아닌가?
하지만 궁금하다. 도대체 왜 이런 시장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지를 말이다. 해서 필자는 앞으로 블로그를 구독하고 있는 분들에게 시장의 흐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해 드리고 한번 지금 증시는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드려볼 예정이다.
물론 필자도 글을 쓰면서 공부하는 시간을 마련할 것이다. 매일 올리지는 못하겠지만 적어도 증시가 조금 충격을 받거나 많이 빠진날에는 왜 그런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정도로 업데이트 해 볼 생각이다.
미국시장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 인플레이션 가능성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고 발언했다.
미국 송유관 시설 폐쇄에 따른 휘발유 가격 급등이 인플레이션 전망에 영향을 미쳤다는 의견에 동의하는 한편, 대다수 경제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은 일시적 현상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일축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 및 재정 부양책에 힘입어 21년 경제는 크게 성장할 것임을 강조, 기존 전망치보다 높은 7%의 경제성장률을 제시했다.
4월 고용 보고서에 대한 실망감을 표현하는 반면에, 특이한 현상일 가능성이 높다며 향후 여름을 기점으로 고용 회복 추세가 강화될 것을 예상하고 있다. 통화 및 재정 정책에 따른 인플레이션 상방 위험 발생 가능성을 경고하고, 연준의 면밀한 모니터링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국시장
4월 PPI, 예상치 6.5% 상회하며 전년 대비 상승 하였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국제 상품가격 상승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며 4월 생산자 물가가 2017년 6.9%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4월 CPI는 예상치에 부합하며 전년 대비 상승 하였다.(0.9% 상승)
외환
달러인덱스(DXY)는 전일대비 0.01pt(0.02%) 하락한 90.18pt를 기록. 연준 주요 인사들의 통화정책 관련 완화적 발언이 주목되는 가운데, 독일 경기 경기선행지수 호조와 원자재 가격 랠리에 따른 유로화 및 캐나다 달러화 강세로 달러 인덱스는 약보합 마감되었다.
원/달러 환율은 전일 대비 5.8원 상승한 1,113.80원에 마감. 미 증시에서 기술주 중심이 하락이 시현된 영향으로 위험자산 회피심리가 작용하는 가운데, 국내 증시에서의 외국인 순매도세가 강화되며 상승 마감했다.
원자재
금 가격은 전일 대비 0.1% 하락한 온스당 1,836.10 달러로 마감. 유로화 및 캐나다 달러화 강세에 따른 달러화 약세에도 불구하고, 단기 급등에 따른 레벨 부담으로 5거래일 만에 첫 하락세를 시현
WTI유 가격은 전일 대비 0.6% 상승한 배럴당 65.28달러로 마감. 미국 송유관 중단 사태를 주시한 가운데, 인도의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OPEC이 세계 원유 수요 전망치를 유지한 점이 유가의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다.
오늘도 주님과 성모님의 은총으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Today, I am spending my day in the grace of the Lord and the Virgin.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Thank you, healthy, I love you
'백합 >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다는거 자체가 행복 (0) | 2021.06.02 |
---|---|
국어 문법과 미국의 성당Korean Grammar and the Cathedral of the United States (0) | 2021.06.01 |
긍정이 유머를 만든다.Positives make humor. (0) | 2021.05.30 |
순교자의 아픔과 우리의 신앙The Pain of Martyrs and Our Faith (0) | 2021.05.29 |
우울증과 노인의 투정Depression and the Deterioration of the Elderly (0) | 2021.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