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나의 이야기

눈다래끼가 난 애꾸눈 해적a prickly pirate with a prick

수성구 2021. 6. 10. 15:52

 

눈다래끼가 난 애꾸눈 해적

a prickly pirate with a prick 

오늘 밤에 비가 온다고 한데 오늘밤 아니면

내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온다고 한다.

It is said that it will rain tonight, but tonight or tomorrow it will rain nationwide.

그래서 그런지 날씨가 많이도 후덥지근 한다.

So the weather is so hot that it is very hot. 

그래서 사람이 아무리 잘나도 천재지변에는

당하지 못한다고 한다.

지금 남극에 얼음이 빙하가 녹아 난다고 하는데

이제 옛날로 돌아 가기는 어렵다고 본다.

자동차며 난방에 또한 우리가 쓰는 모든 제품들이

이렇게 자연에 속이고 있는듯 하다.

참으로 신기한 것이 있는데 그래도 행복하다 하면서

살아 가고는한다.

지금 지구가 병이 들어서 썩어 들어 가는데 우리의 삶은

후세를 위해서 모든거 절제하고 살아가야 한다고 본다.

So the weather is so hot that it is very hot. Now, the earth is sick and rots, 

and our life seems to be under control for the future. 

눈다래끼 치료후에 병원에서백합이를 애꾸는 해적을 만들어 준다. ㅋㅋ 후훗

 

자가용을 너무 많이 굴리는 바람에 버스를 종용하는데

어제 테레비에서 건물 붕괴하는데 5층 건물이 버스를

덥쳐서 많은 분들이 사망했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 난 잘보는 안과에 가면서 버스를 타니 사람들이 별로 없다

아, 참 버스에 고객이 별로 없는거는 내가 빨리 갔다 온다고

급행2번을 탄거란다.

Oh, the fact that there are not many customers on the bus is that I went to the express 2 quickly. 

그러고는 잘보는 안과엔 왜 갔냐면 눈에 다래끼가 나서 병원에서

아주 꾹짜는 거라 본다.

내 담당 의사 선생님은 여자분이라서 살살 하는데 오늘 여자분이

김진선 선생님이 휴무라서 남자분한테 고름을 짜니 아주 남자의

억센 손으로 그것도 사정없이 눌러짠다.

그러고는 버스를타고 오는데 한쪽눈을 거즈로 가려서 버스에

조금 삐딱 거리면서 타고 온다. ㅋ 헤헤

Then I take the bus and I go to the gauze with one eye and I ride on the bus.

그런데 오늘은 아침에 그렇게 많이도 몸이 몸살이 나는것이

다래끼가 나서 그렇게 몸이 아팟나 본다.

어제 초저녁 부터 오늘 새벽까지 거의 10시간을 넘게 잔거 같다. ㅋㅋ 푸훗

그러고 미사를 지내는데 우리 삐돌이 신부님 여러날 혼자서 미사를 올리신다.

And when we are doing mass, our priest is massing alone on many days. 

내가 은근히 걱정이 된다.

저러시다 몸살나시겠다고 생각 하면서 건강에는 그냥 이상 무.

I think that he will be alive, but he is just in good health. 

그러고는 난 어제 5월 월례보고서를 사무실에 레지오 함에 넣어 놓고는 왔다.

오늘의 독서와 복음을 하신다.

우리 삐돌이 신부님 독서에도 열심히 하신다.

마음에는 너울이 있습니다 한다

주님의 영이 계신곳에는 자유가 있다고 하신다 '주님의 영' 영이라는것이 예수님이라 한단다.

Where there is the spirit of the Lord, he says that there is freedom. Jesus is the spirit of the Lord

그러고는 어둠속에서는빛이 비추어라 한다면서 우리의 마음을 비추어 그리스도의

얼굴에 나타난 하느님의 영광을 비추신다 하신다.

그래서 우리는 주님을 알아보는 새로은 삶을 살아라 한다.

그러면서 오늘 복음을 하시는데 형제에게 성을 내는자 재판에 넘겨지고

형제에게 바보, 그러고 멍청이라고 하는자는 불붙는 지옥 간다라고 한다.

그러시면서 우리 삐돌이 신부님 사람이 성질대로 하면 나중에 후회된다고 하신다.

In the meantime, our priest is said to regret it later if he does his temper. 

그 말씀에 난 ㅋㅋ 거리면서 웃었다.

우리 삐돌이 신부님 그만큼 양심이 보드랍다.

요즘 사람이 아니고 성직자라서 그런지 자기의양심이 나를 웃게 한다. ㅎㅎ 호호

It’s because I’m a priest, not a man these days, and my conscience makes me laugh. 

눈다래끼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누구나 한 번쯤 눈과 관련된 질환에 걸린 경험이 있을 만큼 눈은 세균의 침입이 많은 신체 부위 중 하나인데요. 흔하게 볼 수 있는 눈 질환 중 하나가 바로 다래끼입니다. 야외활동이 많거나 오염된 환경에 오래 노출될수록 눈이 세균에 감염되어 눈다래끼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더 커지는데요. 오늘은 눈다래끼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등을 알아보고 눈다래끼에 좋은 음식도 찾아보겠습니다.










꺼풀에는 짜이스샘(Zeis’ gland), 몰샘(Moll’s gland), 마이봄샘(Meibomian gland) 등의 여러 분비샘이 존재합니다. 눈꺼풀의 분비샘은 눈물의 증발을 막기 위해 기름 성분을 만들어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 정상적으로 기름 성분이 바깥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게 되면 분비샘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도상구균




래끼는 발생하는 위치와 세균 감염 여부에 따라 겉다래끼, 속다래끼, 콩다래끼로 구분합니다. 겉다래끼는 분비샘 중 짜이스샘, 몰샘에 생긴 급성 화농성 염증을 말하며, 마이봄샘에 생기는 급성 화농성 염증은 속다래끼라고 합니다. 겉다래끼와 속다래끼는 세균 감염이 동반되는 다래끼이며, 주로 포도상구균에 의해 잘 감염됩니다. 그리고 마이봄샘에 생긴 만성 육아종성 염증은 콩다래끼라고도 부르는 산립종입니다. 콩다래끼는 세균 감염이 동반되지 않고 배출되지 않은 기름 성분에 의해 만성적으로 육아종성 염증반응이 나타나 발생합니다.










다래끼와 속다래끼는 세균 감염에 의한 급성 염증이므로 발적과 통증이 상대적으로 심하며, 피하 또는 결막 하에 농양이 생깁니다. 겉다래끼는 눈꺼풀의 가장자리가 부으면서 통증이 생기며, 증상이 나타난 부위가 단단해져서 통증이 심해지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염증에 의한 물질(고름)이 피부 밖으로 배출됩니다. 속다래끼는 겉다래끼보다 더 깊은 곳에서 나타나며, 결막면에 노란 농양점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콩다래끼는 만성적인 질환으로 발적이나 통증은 거의 없으며, 눈꺼풀 가장자리에 단단한 결절이 만져질 수 있습니다.










래끼는 병증이 맨눈으로 확인되기 때문에 시진과 촉진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눈꺼풀 가장자리에 결절이 있거나 붓고 통증을 동반한다면 다래끼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눈꺼풀을 뒤집어 눈꺼풀 결막에 노란 농양이 생긴 것이 보인다면 속다래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콩다래끼는 발적, 통증이 없는 결절이 만져지는 것이나, 간혹 피지샘암 등의 악성 종양일 수 있으므로 병리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래끼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치유됩니다. 하지만 치료속도가 더디거나 완전히 치료되지 않으면 주변 조직으로 감염이 확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면 발병 부위를 터뜨리거나 절개해서 고름을 제거하는 시술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이 경우 배농 되거나 절개한 위치에 따라 피부와 결막에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콩다래끼는 특별한 증상이 없는 만성 질환이지만 음주와 과로, 스트레스 등의 요인으로 염증이 재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래끼를 포함한 안구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특히 손을 깨끗이 해야 하는데요.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손으로 눈을 만지는 횟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더러운 손으로 눈을 만지게 되면 손에 묻어있던 세균들이 눈으로 옮겨가기 쉬우므로 손을 자주 씻어주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또한, 콩다래끼가 자주 재발할 때는 눈꺼풀 분비샘의 기름 배출을 도울 수 있도록 눈꺼풀을 청소해주는 안약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도 주님과 성모님의 은총으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Today, I am spending my day in the grace of the Lord and the Virgin.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Thank you. Be healthy, I love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