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옥을 피하는 방법(고백성사, 영성체, 미사참례)
|
연옥을 피하는 방법(고백성사, 영성체, 미사참례)
우리의 연옥 시기를 줄이거나 완전히 없앨 수 있는 네번째 방법은 성체조배, 고백성사와 영성체, 미사성제 참례를 자주 하는 것입니다. 성체조배는 성체 안에 참으로 현존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와의 대화이며, 기도입니다.(추천도서:성체안에 참으로 계시는 예수님-성요셉출판사) 이를 통해 영적으로 심오해지고 영성적으로 강화됩니다.
고백성사는 우리 영혼에 그리스도의 소중한 피를 입게 하여 우리의 죄를 씻고, 죄의 악함을 볼 수 있도록 빛을 내리고, 그 두려움을 깨닫게 하며, 무엇보다 죄를 피할 수 있는 힘을 줍니다.
성체성사에서 우리는 무한한 자비와 사랑과 성스러움의 하느님을 모십니다. 그분은 특별히 우리의 죄를 용서하기 위해 오셨고 우리가 더 이상 죄 짖지 않도록 도우십니다.(물론 만약 어쩌다 대죄를 짖게 되었다면 즉시 고백성사를 함으로써 용서 받아야 한다. 고백성사는 예수님께서 베드로의 발을 씻기신 "세족례"라는 성전에 의한 전례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세리인 자케오의 집을 한 번 방문하셨습니다. 이 한번의 방문으로 자케오는 그의 모든 죄를 완전히 용서받습니다. 이와 같이 선함과 사랑의 주님께서 성체 성사를 통해 우리 집이 아니라, 우리 마음속으로 바로 오셔서 자케오에게 하신 것과 같은 아니, 그보다 더 큰 은총을 내리신다는 것은 분명한 일입니다. 주님은 자케오를 한번 방문하셨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원하기만 한다면 그분을 매일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체성사의 엄청난 위로와 기쁨을 모르고 살아간다는 것은 참으로 슬픈 일입니다. 미사는 골고타 산에서의 희생과 그 본질과 그 가치와 은총에 있어 동일한 것입니다. 골고타 산의 희생은 온 세상 수천 수만의 영혼을 구원하기에 충분한 것이며, 만일 다른 세계가 있다면 수많은 다른 죄의 세상을 구원하고도 남는 것입니다.
성녀 메히틸드 에게도 예수님께서는 "살아있을 때에 마귀의 그물에 걸리지 않도록 성인들과 천사들의 보호를 받는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미사에 참례함으로써 우리는 이 모든 은총의 바다를 우리 영혼에 끌어 올 수 있습니다. 그것은 한번이 아니라, 매일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마음 다짐 : 성체조배, 미사성제 참례와 영성체에 매일 참여하자. 이보다 더 좋은 일은 없다. 성체조배, 미사성제 참례와 영성체를 가진 하루는 그렇지 못한 백일의 날보다 더욱 가치로운 것이다.
◀◀◀ 연옥을 피하는 방법 중에서 ▶▶▶
http://cafe.daum.net/0one0on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