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행복 가득한곳

[노인(老人)의 미소(微笑)]

수성구 2022. 5. 17. 06:25

[노인(老人)의 미소(微笑)]

 

노인(老人)의 미소(微笑)는 아름답다. 봄 햇살 같은 겸손(謙遜)은 주름진 얼굴에 미소가 된다. 마음의 응어리를 버리고 사랑과 용서(容恕)로 채운 얼굴에는 꽃으로 피어난다.

 

미소가 떠나지 않은 노인은 인자(仁慈)하고 여유(餘裕)롭고 행복(幸福)하다. 세상(世上)을 부정적(否定的) 시각(視覺)으로만 보면,

 

불평(不平)과 불만(不滿)이 쌓여 밉상스럽고 심술궂은 노인이되어 고통(苦痛)을 자초(自超)하고 불행(不幸)을 만든다.

 

많은 것을 과감(果敢)히 포기(抛棄)한 노년의 미소는 장엄(莊嚴)하다. 노년의 인자한 미소는 아름다운 삶이 무엇인가를 알게 한다.

 

노인의 미소는 세상(世上)을 아름답게 하는 하나님의 선물(膳物)이다.<다래골 著>

 

<미소(微笑)에 대(對)하여>

 

미소는 힘들이지 않고 주는 이를 가난(家難)하게 만들지 않고도 받는 이를 부유(富裕)하게 해 줍니다. 미소는 잠깐 밖에 지속(持續)하지 않지만 그 기억(記憶)은 영원(永遠)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부자(富者)라도 미소가 필요 없는 사람은 없고, 아무리 가난해도 미소조차 짓지 못할 만큼 가난한 사람은 없습니다.

 

미소는 집안에 행복(幸福)을 남게 하고, 일 가운데 지탱(支撑)이 되어주고 모든 고통(苦痛)의 치료제(治療劑)가 됩니다.

 

미소는 피로(疲勞)를 풀어주고 실망(失望)한 사람에게 용기(勇氣)를 북돋아주며 슬퍼하는 사람에게 위로(慰勞)가 되어줍니다.

 

미소는 사거나 빌리거나 훔칠 수 없습니다. 미소 짓는 그 순간(瞬間)에만 가치(價値)가 있기 때문입니다.

 

때로 미소 지어주기를 바라던 사람이 당신에게 미소 지어 주지 않을 때 당신은 너그러이 그 사람에게 미소 지어 주십시오!

 

미소를 지을 줄 모르는 사람만큼 미소가 필요(必要)한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인생 70 - 배우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

 

비전을 버릴 때 인간은 늙습니다. 꿈을 버릴 때 인간은 주저앉아 절망합니다. 일흔 줄 나이는 늙은이가 아닙니다.

 

자신이 늙었다 인정하는 사람이 늙은이입니다. 아직 늙지 않았다며 꿋꿋하면 아직 젊은이입니다.

 

쉬운 일은 아니지만 꿈과 비전을 버리지 맙시다. 그래서 무엇이라도 목표와 꿈을가지고 배웁시다. 배우는 동안 결코 늙지 않음은 증명된 사실입니다.

 

계속적인 지적활동이 우리들 뇌세포를 젊게 합니다. 컴퓨터를 배우면 재미있고 유익합니다.

 

이-메일도 주고받고 동영상도 배우며 여가를 즐깁니다. 창작교실에 등록해 글짓기를 배우면 더욱 좋습니다.

 

시집도 낼 수 있고 서러운 인생, 자서전도 쓸 수 있습니다. 외국어 하나 정도 배워 두는 것이 기본 교양입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기본부터 하나 배워 봅시다. 서예, 꽃꽂이, 요가, 스포츠 댄스.. 취미대로 무어라도 시작합시다.

 

봉사에 뜻이 있다면 노인복지사라는 것도 있습니다. 공부가 싫다면 디카 하나 구해 취미로 사진공부를 해 봅시다.

 

절대 멍청히 앉아 이별을 기다리는 바보는 되지맙시다. 배우려는 열성만 있다면 공부할 곳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일흔 줄 인생, 아직 20-30年을 살 수 있습니다. 인생 70 - 배우는 동안은 절대 늙지 않습니다!<여농 권우용 著>

 

 

[오이를 먹어야 하는 12가지 이유(理由)]

 

상큼한 맛으로 일 년 사계절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오이는 전 세계에서 4번째로 많이 재배되는 야채이며 '수퍼 푸드(Super Food)'라고 불릴 만큼 건강에 좋다.

 

최근 미국의 잡지에는'오이를 자주 먹어야 하는 12가지 이유'라는 글이 발표되었다.

 

 

01. 보습

 

==>오이의 수분 함량은 96.7%로  모든 식물 중 수분함량이 제일 높아  체액의 보충에 유리하다.

 

 

02. 독소(毒素) 배출(排出)

 

==>영양이 풍부한 오이는 체내의 독소를 청소하는데 유리하며  오이를 자주 먹으면 신장의 결석을 녹여 주거나 예방한다.

 

 

03. 비타민 보충(補充)

 

==>오이에는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되었는데  비타민 A, B, C 등 우리 몸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비타민을 갖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오이는 껍질 채 먹어야 비타민 보충효과가 더 좋고, 시금치, 당근과 함께 먹으면 몸을 더 힘차게 해 준다.

 

 

04. 피부(皮膚) 보호(保護)

 

==>오이에는  칼륨, 나트륨, 마그네슘, 규소 등 광물질이 풍부하여  피부건강에 좋다.

 

 

05. 변비(便祕) 예방(豫防)

 

==>오이에는 수분이 많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유리하다.  그 중 섬유질은 변비를 예방한다.

 

 

06. 항암(抗癌) 효과(效果)

 

==>오이에는 ‘새코 이소라리시레시놀’, ‘세레마스타닌’, ‘에피피노 레시놀’ 등 세 가지 리그난이 함유되어 있어  난소암, 유방암, 전립선암, 자궁암 등  다발성 암(癌)의 발병을 예방한다.

 

 

07. 당뇨병(糖尿病) 예방, 콜레스테롤 감소(減少) 및 혈압안정(血壓安定)

 

==>오이 중의 한 가지 호르몬은  췌장의 인슐린분비에 유리한데  이는 당뇨병을 개선할 수 있다. 오이 중의 스테롤류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유리하다.

 

오이 중의 풍부한 섬유질, 칼륨, 나트륨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조절한다. 때문에 고혈압은 물론 저혈압에도 좋다.

 

 

08. 입 냄새 제거

 

==>오이주스는 잇몸 질환의 치료에 유리한데 오이를 자주 먹으면 입냄새가 제거된다.

 

 

09. 머리카락, 손톱 건강에 유리

 

==>오이 중의 규소는  머리카락을 더 부드럽게 하고 손톱을 투명하고  단단하게 한다. 그 중의 유황과 규소는 머리카락의 생장을 자극한다.

 

 

10. 관절염(關節炎)과 통풍(痛風)

 

==>오이 중에 함유된 규소는  관절의 결체조직을 더 건강하게 한다. 오이와 당근주스를 함께 마시면 요산을 낮추고 관절염과 통풍의 통증을 줄일 수 있다.

 

 

11. 숙취(熟醉) 해소(解消)

 

==>오이 중에는 비타민 B, 당분, 전해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고, 술 마신 뒤의 불편함을 줄이고 숙취와 두통을 완화시켜 준다.

 

 

12. 신장(腎臟) 건강(健康)에 유리

 

==>오이는 체내의 요산 함량을 효과적으로 줄여 신장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해준다.

 

-   좋은 글 중에서   -